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라이프

[아이패드 활용하기] Pages(페이지스) 문서작성 - 03. 개체 추가하기

이번 시간에는 개체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려 합니다.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일반적으로 텍스트가 주를 이루긴 하지만 도형, 그림, 도표 등의 시각적 자료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페이지스에서도 이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그 기능이 강력합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우측 상단에 보면, 붓 모양의 꾸미기 버튼 옆에 [+]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페이지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개체들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먼저는 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표의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한 후에 꾸미기 버튼을 누르면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표를 만들었을 때 행과 열이 부족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표 우측 상단이나 좌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행과 열을 줄이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트

다음은 차트입니다.

차트도 표와 동일하게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이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차트는 2D형식, 3D형식, 대화식 차트로 더 세부선택이 가능하여 원하는 차트를 설정해서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차트인데 깔끔하고 잘 만들어져 있네요.

 

도형, 아이콘

다음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형과 아이콘입니다.

페이지스에서는 정말 다양한 클립아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그림을 그려넣지 않는 이상 여기서 원하는 아이콘들을 거의 다 찾을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인데요. 사진에 올려놓은 것 이외에도, 아래로 내렸을 때 훨씬 더 많은 아이콘이 있어서 시각자료를 만들 때 매우 유용합니다.

확실히 문서에 저런 시각적 자료나 아이콘이 생기면 집중도가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저는 중고등학생을 상대로 교육자료를 만드는 일이 종종 있는데 확실히 글만 있을 때 보다는 훨씬 반응이 좋더라구요.

여기서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문서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크기를 조절하고 꾸미기 버튼을 활용해 원하는 색상 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꾸미기 버튼을 통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고 테두리 등의 디테일을 넣어주면 작성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콘이 군더더기 없기도 하고, 종류가 다양하니 꼭 한번 잘 활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밖에

그 외에도 다양한 개체들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필요하다면 그 자리에서 직접 찍어서 활용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오디오 녹음, 이미지 갤러리, 그리기, 방정식 등등 다양한 개체들을 추가하며 문서를 꾸며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버튼 하나로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이 매우 다양합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면 오히려 번잡스러울 것 같기도 한데 직관적으로 잘 셋팅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보기도 편하고 접근하기도 편하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큰 장점입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페이지스 사용법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